명하마을, 전남도 여름 휴가지 명소로 선정

해변, 계곡, 농어촌마을 등 10개 테마별 추천지

  • 입력 2016.07.18 11:21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체험 여행지로 해변, 계곡, 농어촌마을, 캠핑장, 미식, 종교순례길 등 10개 테마를 선정, 집중 홍보에 나섰다.

나주 명하마을도 테마별로 가족 단위 힐링캠프 체험마을로 순천의 꽃마차마을, 여수 안도마을, 곡성의 가정마을 등과 함께 선정되어 위상을 높이게 됐다.

한여름의 무더위도 잊게 할 여름 축제로는 고흥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견학과 우주생활관 체험, 우주항공 시설 스탬프랠리를 즐기는 고흥 우주항공축제가 있다. 탐진강 등 청정 수자원을 이용한 정남진장흥물축제, 무안연꽃축제, 강진청자축제, 목포항구축제 등도 열린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 워터파크보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야외물놀이장 체험으로는 원시림이 울창한 담양 가마골생태공원, 영암 기찬랜드, 강진 보은산내물놀이장 등이 좋다.

자연 속에서 먹고 자며 정담을 나눌 수 있는 캠핑으로는 여수 밤바다의 향기와 낭만이 있는 여수 경도 나마스떼글램핑장과, 순천만갈대캠핑장, 고흥 해창만 국민여가캠핑장, 곡성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영암 F1오토캠핑장, 구례 피아골 오토캠핑장, 화순 한천자연휴양림 숲캠핑장, 해남 땅끝 오토캠핑장, 해남 오시아노 캠핑장 등이 우수하다.

걷기좋은 길로는 산자락을 돌고 마을을 관통하면서 옛이야기를 더듬어 갈 수 있는 무돌길이 좋다. 국립무등산 무돌길 15개 길은 광주 북구와 담양, 화순, 광주 동구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전남에는 걷기좋은 길이 95개소가 있다.

미식여행으로는 1인 주문이 가능토록 새롭게 발굴된 19개 단품요리가 있다. 보성녹차떡갈비&생감자샐러드 요리는 일반 돈육에 비해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 비타민C가 풍부하다. 여수의 해산물덮밥은 오징어,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만들어 성장 발육과 빈혈 예방에 좋다.

힐링과 체험이 있는 남도 여름여행 정보는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검색할 수 있고, 책자는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에 연락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