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호국영웅 故 박양규 순경 충혼비 현판식 개최

  • 입력 2016.08.01 10:3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방보훈청(청장 이병구)에서는 나주경찰서(서장 김학남)와 함께 지난 25일 오후 3시, 나주시 나주역사공원에서 6.25전쟁 호국영웅 故 박양규 순경 충혼비의 현충시설 지정 기념행사를 거행하고, 고인의 이름을 딴 ‘박양규 홀’ 명명 현판식을 나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1950년 7월 29일 적정 탐지 차 나주중학교에 매복 근무 중, 적에게 발각되자 단신으로 적 7명 사살, 5명에게 중상을 입히고 장렬히 전사한 ‘故 박양규 순경’의 충의를 기리기 위해 1951년 건립된 ‘박양규公 충혼비’가 국가 현충시설로 지정됨에 따라 주변시설을 정비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기념식은 故 박양규 순경의 유족대표를 비롯해 나주경찰서장, 광주지방보훈청장, 나주시장, 나주재향경우회장 등 경찰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묵념, 표창·감사장 수여, 나주시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이어 나주경찰서 4층 대회의실을 ‘박양규 홀’로 명명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김학남 나주경찰서장은 “고인의 뜻을 기리며 국가 안녕과 주민 안전을 책임지는 경찰관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안전한 나주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