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민의 상 수상자 올해는 나올까?

2016 나주시민의 상 시상계획 공고

  • 입력 2016.09.01 11:42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제22회 나주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나주시민(타지역 및 해외거주자 포함)으로서 국가 발전과 지역사회 개발에 이바지한 공로가 현저한 사람에게 나주시민의 상(이하 "시민의 상"이라 한다)을 수여하기 위하여 분야별 시상 계획을 공고했다.

시상일은 오는 10월 30일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에 이뤄지며, 시상분야는 5개 분야로 지역개발, 사회복지, 충효도의, 산업경제, 교육문화 분야다.

신청대상자는 본적이나 주소(계속 거주 기간 1년 이상)를 나주시에 두고 시민의 상을 수상하지 않은 사람으로 해당 분야에 공적이 뚜렷한 사람으로 추천서(읍․면․동장, 기관․단체장 추천), 공적요약서, 공적조서 및 현지조사 확인서 등이다.

제출서류 서식은 나주시 총무과,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나주시 홈페이지(Http://www.naju.go.kr) 열린시정 ⇨ 고시공고 ⇨고시/공고/입법예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한은 내달 30일까지며, 제출은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공적심사는 시의원 5명과 각 부문별 조예가 있는 자 중 15명 이내로 구성된 나주시민의 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며 최종 수상자는 심사위원회에서 무기명 비밀 투표로 결정하되, 심사위원 2/3이상 출석과 출석위원 2/3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하며, 2/3이상의 득표자가 없을 때에는 당해연도 해당 부문 수상자는 없는 것으로 하고 있다.

한편, 나주시민의 상은 분야별로 5명까지 선정할 수 있으나 지난 2014년도에는 양재환씨와 조명숙씨가 교육문화분야와 지역개발분야에서 각각 시민의상을 수상했고, 지난 2015년도에는 시민의 상 수상자가 없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