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등기라벨 판매

우체통에 발송인 전화번호 기재하면 배달

  • 입력 2016.10.17 14:2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등기도 우체통에 넣어 접수할 수 있게 됐다.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우체국에서 등기번호가 기재된 라벨을 구매해 우표처럼 붙이면 우체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가 가능한 선납등기라벨 시범서비스를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등기우편물을 부치려면 우체국 업무시간에 가야만 했었다.이제는 등기우편물을 접수할 때 우체국에 가지 않고 우체통에 넣기만 해도 등기우편물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우체통에 넣은 등기우편물은 우체국에서 접수한 등기우편물과 동일하게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에서우편물의 현재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 휴대전화번호를 남기면 발송인은등기우편물의 접수상황과 배달결과를 알 수 있고 수취인은 배달시간 사전 안내정보를 SMS로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무인접수기, 방문접수 및 우체국 창구 등 다양한 방법으로등기우편물을 접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동안 우편요금을 사전에 지불하고 싶을 때 권종별로 우표를 조합하여 구매해야 했으나, 중량에 맞게 1장의 선납등기라벨을 구입하면편리하게 우편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김기덕 본부장은“우체국에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우편물을 발송할 수 있도록 등기우편물의 접수 편의성을 제고하였다”면서“우정사업본부는 앞으로도 편리한 우편이용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