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적경제인 한마당 ‘성황’

사회적경제인 100여명 참여 화합과 네트워크 결속 강화

  • 입력 2016.10.24 10:22
  • 수정 2016.10.24 10:3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최경자)는 21일 중앙동 천변공원에서 사회적경제 조직간의 화합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2016년 나주시 사회적경제인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관해서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대표 및 근로자, 예비 창업팀 등 사회적경제인 1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행사는 개막식, 사회적경제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어울림 음악회 등 다양하게 진행됐으며, 특히 각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전시․홍보․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사회적경제에 대한 전문가 상담 부스 등 30여개가 운영돼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현재 나주시는 사회적기업 14개, 마을기업 14개, 협동조합 23개로 51개의기업이 활동하고 있으며, 제조업, 도․소매업, 교육서비스, 도시락 배달, 친환경 농산물 생산 등 다양한 업종이 상호 협력하며 서민 경제의 한 축으로 성장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활동이 나주에서 이처럼 활발히 진행되는 것은 지역경제의 작은 희망”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사회적경제 네트워크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서로 협력을 통해 자생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