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성권 빈점포 청년 창업 공간으로 재탄생

나주시, 프리마켓, 주말장터 등 프로그램도 지원 방침

  • 입력 2016.11.14 14:0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읍성권의 빈 점포를 주민과 청년들의 새로운 창업공간으로 활용해서 골목상권을 되살리고 읍성권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앞당기기로 했다.

시가 내년도 우수 신규시책으로 추진할 도시재생 일자리 및 소득창출 공모 시범사업에 따르면, 읍성권 도시재생활성화 구역 내에 빈 점포 활용 계획이나 길거리 음식 등의 사업을 신청하면 전문가 집단의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사업자 선정과 함께 일정액의 창업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원활한 점포 개점을 위해 지역통장, 주민자치위원회, 시청, 나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점포 임대료를 낮추고, 장기임대계약(신탁협약) 체결에도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창업자들의 조기 정착을 위해 관광객을 상대로 상품 홍보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길거리 공연과 프리마켓, 주말장터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판매처를 다변화 하는 등 창업자들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나주시 역사도시사업단 관계자는 “빈 점포가 갈수록 늘어가고 골목길 상권이 쇠락해가면서 시민들의 불안감도 높아지고 있어 시장 논리에만 맡겨 놓을 수 없다고 판단해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계획들이 진행된다면 청년 창업가, 예술인들의 일자리 및 소득창출은 물론 쇠퇴하는 원도심에도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