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읍, 2017년 1월 기관.사회 단체장 회의 가져

  • 입력 2017.02.13 14:26
  • 기자명 정찬용 시민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읍(읍장 박종석) 2017년 1월 기관 사회단체장 회의가 1월31일 윤정근 시의원, 최공섭 남평농협 조합장, 함일남 나주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정극현 남평파출소장, 황성춘 광남고등학교장, 변정빈 남평중학교장황인열 남평읍이장단장, 최성봉 남평읍 바르게살기협의회장, 김용식 남평농협 영농회단장, 신성호 남평읍의용소방대장, 류정자 남평읍여성의용소방대장, 김기숙 (전)남평읍여성의용소방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평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새로 부임한 김승관 남평 119센터장과 류정자 신임 남평여성의용 소방대장 소개에 이어 박종석 읍장으로부터 2017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오카리나, 요가, 기타, 댄스스포츠, 노래교실 등) 안내, 2017년 읍면동 연두 순방에 따른 주민과의 대화 참석 안내, 나주시(남평읍) 행정구역 변경 (41개리 에서 48개리로)사항 안내, 2017년 소재지권 도시가스 공급 안내, 일반농산 어촌개발사업(농촌중심지 활성화) 안내, 월현대산 근린공원 조성사업 안내 등의 읍정보고를 들었다.

이어서 기관.단체장 인삿말에서 정극현 남평파출소장은 “설연휴 기간 중 남평읍 관내에서 발생한 두건의 편의점 절도 사건이 있었으나 범인들을 모두 검거 했으며, 대체적으로 안정된 치안상태를 보였다”고 말했고, 최공섭 남평농협 조합장은 “2월 3일 정기총회와 2월 6일부터 14일까지 남평.다도 관내 마을별 보답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며, 남평농협의 연고미 판매에 애로가 많다”며 연고미 판매와 홍보에 협조를 당부했다.

함일남 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난 연말에 사랑의 좀도리쌀 모으기 운동을 통해 800kg의 쌀을 모아 부활의집과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했다”고 말하고 “우리 남평에서는 기관.사회 단체장들이 솔선하여 적폐를 만들지 말자”고 덧붙였다.

최성봉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지난 25일 설맞이 남평대청소 실시를 말했고 신승호 의용소방 대장은 연말에 150만원 상당의 쌀, 라면, 생필품 등을 새벽동산과 어려운 농가 등에 전달하였다고 말하였다.

김용식 남평농협 영농회단장은 “어려운 시설하우스 농사에다 농산물 가격마저 떨어져 이중고를 겪고 있다”며 “읍민의날 행사시 마을별 지원금을 인구에 비례하여 지급해주고, 지역상가 등에서 후원금을 강요하는 악순환을 끊어 달라”고 말했다.

변정빈 남평중학교장은 “올해 본교 졸업생 중에 전남 외고에 3명이 합격 하였으며 관내 고등학교에 수석, 차석으로 입학하는 등 우수한 학생들이 많이 나왔다. 올해는 1학급을 증설하고, 기초학력 부진아 제로정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명품학교를 만들겠다. 2월8일 졸업식에서는 '새책례, 진다례' 라는 이름의 이색 졸업식을 가질 예정이니 많이들 참석 하시고, 지역의 기관. 사회 단체가 학교발전 기금을 많이 내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