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부 납시오” 혁신도시 텃밭 개장

4월 22일, 개장식에 참여자 500여명 참석

  • 입력 2017.05.02 16:34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도시농업 활성화와 지원을 위한 도시텃밭을 개장했다.
나주시는 지난 22일, 제1텃밭(빛가람동 536)에서 텃밭 참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은 올해 텃밭 위탁 운영주체인 예비사회적기업 ‘꼬바에느’(대표 임선열)의 사회로 적상추, 청상추 모종나눔, 텃밭운영지침 및 방법, 1~4텃밭장소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중인 혁신도시내 공원텃밭은 올해 4개소 7,696㎡ 면적에 총 359구획이 조성돼, 이중 150구획은 한전, aT, 농어촌공사 등 이전기관에게, 200구획은 시민 개개인에 분양됐다.

이와 더불어, 나주시는 지난 해부터 텃밭 인근 곳곳에 각종 약초와 허브식물을 식재해 새로운 볼거리와 다양한 원예체험이 가능한 힐링텃밭으로 가꿔 나갈 방침이다.

개장식에 참석한, 강인규 시장은 “공원텃밭이 작물 재배, 수확 기능 뿐만 아니라, 이웃과의 정보교환과 어울림의 장이자, 원도심과 혁신도시, 시민과 나주시의 상생 넘치는 소통 창구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면서, “가꾸는 재미, 나눔의 행복을 통해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올 가을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맛보시길기원한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텃밭 회원을 대상으로 한 농사교육과 원예교육 등으로 텃밭농부의 애로사항 해결은 물론 나주 안의 도-농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