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기관 음악동아리 공연 대성황

문화예술 통한 소통과 화합…전파진흥원, 무료 맥주 제공키도

  • 입력 2017.06.05 13:07
  • 수정 2017.06.05 13:0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별 음악 동아리의 축제인 제 5회 혁신도시 이전기관 동아리 미니콘서트가 지난 5월 31일, 호수공원 야외공연장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미니콘서트는 재능기부 차원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만남과 소통의 자리를 만드는 ‘지역 상생발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와 더불어 이전기관 직원들의 지역사회 조기정착 유도를 위해 나주시가 지난 해 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공연은 한국전력 빛가람세시봉/아재밴드/한전 합창단, 한국농어촌공사 DEMETER, 우정사업본부 RED POS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누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KCA밴드, 사립학교 교직원연금공단(지역연합) 퇴근WHO밴드가 참여해 국악·통기타·합창·밴드음악 등 다양한 음악장르를 통한 화려한 무대를 연이어 장식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이날 공연장 한 켠 에서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 준비한 생맥주 무료시음회가 열려, 관객의 갈증 해소와 재미를 더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이웃사랑행사, 명절맞이 복지시설 방문 생필품 전달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호수공원을 배경으로 펼쳐진 이번 공연은 고향을 떠나 혁신도시에 정착해 살아가고 있는 임직원과 이 곳 지역민이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