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금성산 생태물놀이장 7월 21일 개장

내달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개장 오후 5시 마감

  • 입력 2017.07.10 10:59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여름 나주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금성산 생태물놀이장이 오는 21일 개장을 앞두고 막바지 점검에 들어갔다.

나주시는 주차장을 비롯해 화장실 등 편의시설 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매년 지역민과 관광객의 무더위를 식혀주는 나주 금성산 생태 물놀이장이 올해도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오는 21일 문을 열고, 내달 20일까지 피서객을 맞이한다는 방침이다.

경현동 금성산 자락 약 1만㎡ 부지에 조성된 생태 물놀이장은 산 정상에서 계곡을 따라 흘러오는 물을 물놀이장에 공급하는 자연 친화적 물놀이 시설로, 이용객 연대를 고려한 3개의 풀장을 비롯해, 데크와 다양한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기간 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나주시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100여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규모의 주차장과 샤워장·화장실 등100을 갖추었으며, 만일의 사고에 대비, 안전요원 배치, 상해보험 가입을 완료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기존에는 가뭄의 영향으로 간헐적인 휴장이 불가피했었으나, 작년부터 상수도 시설을 보완해 원활한 물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과 관광객의 자연 속 휴식공간으로써 보다 청결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