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 운영 ‘맞춤형 복지 실현 앞장’

복지관, 경로당 등 직접 찾아 … 복지대상자 발굴에서 지원까지 원스톱 처리

  • 입력 2017.09.22 10:1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나주시 성북동(동장 조창수)이 추진하는 ‘찾아가는 복지 종합 상담실’이 지역민의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성북동은 지난 7월,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한데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범)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지역특화사업 추진, ▲지역자원 연계 등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 허브화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우리 동의 어려운 이웃은 우리가 돌본다’는 신념 아래, 찾아가는 복지 종합 상담실을 운영하며, 매주 노인복지관과 관내 경로당 곳곳을 직접 찾아가 복지 상담 및 의견수렴에 나서는 등 주민이 체감하는 밀착형 복지 실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동은 주민들이 모이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복지허브화 관련 주민홍보를 통해 어려운 주변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민간자원과 연계, 즉시 지원해줌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주력할 방침이다.

조창수 성북동장은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 나눔을 통해 따뜻한 복지공동체 구현과 맞춤형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가자”며, “상담실 운영에 만전을 다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