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공공도서관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 입력 2017.12.11 11:09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공공도서관(관장 이옥숙)은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성인 대상 프로그램 중 「감성 가득한 프랑스 자수」는 가을학기에 개설한 “생활 자수” 강좌의 반응이 좋아 이번 학기에도 개설하였다. 그리고 직장인들의 주말 여가 활용을 위해 「메이크업&피부관리」 강좌를 토요일에 운영한다.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주산과 암산을 활용하여 빠른셈을 배울 수 있는 「빠른셈 주산과 암산」, 보드게임과 독서를 접목한 과정으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읽고! 놀고! 리딩보드게임」, 명화를 보고 느끼고 요리를 만들며 오감으로 감상하는 「맛있는 명화 즐거운 요리 아트 앤 쿡」이 있다.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하브루타 독서토론」은 하브루타 교육법으로 질문하고 대화하며 책을 읽고 토론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흙을 주무르며 소근육 운동과 이완 작업을 하는 창의적 도예 활동인 「흙 놀이터」는 초등학교 1~4학년과 5~7세 유아가 참여할 수 있다.

이옥숙 관장은 “새해를 도서관과 함께 보람되게 시작하셨으면 한다. 내년에도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책, 독서문화, 그리고 평생학습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12. 12.(화)부터 18.(월)까지는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12. 19.(화)부터 24.(일)까지는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1. 2.(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개별 부담 또는 도서관에서 일부를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평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np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37-94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