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세상!

남평농협 9988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입력 2017.12.11 11:51
  • 기자명 정찬용 시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평농협 9988봉사단(단장 김순례) 단원 50여명은 12월8일부터 9일까지 이틀동안 남평농협 친환경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에서 배추 1,000여 포기를 김장하여 손금주 국회의원, 김옥기 전라남도의회 의원, 최춘옥 남평읍장, 최공섭 남평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렵게 홀로 살고 계시는 남평.다도 관내 300여 가구의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져 연말을 맞는 지역사회에 훈훈한 귀감이 되고있다.

2005년 3월 창립이래 매주 찾아뵙는 날을 정하여 홀로 살고 계시는 남평.다도 관내 독거노인들을 찾아가 집안 청소와 말동무 를 해 드리는 것은 물론, 매년 연말에 김장 김치를 담가 외롭고, 소외된 독거노인들 에게 전달해 오고 있다.

최공섭 조합장은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은 물론 소외된 이웃들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행복나눔 행사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순례 단장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외롭고 쓸쓸한 연말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남평.다도 지역의 농가 주부들로 구성된 9988봉사단은 지역사회에 봉사와 경로 효친의 실천을 위해 작은 노력들을 계속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