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중앙초,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

  • 입력 2018.01.29 11:44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중앙초등학교(교장 조영수)는 18일 방과후학교 전국 100대 우수 학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2017년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은 방과후학교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하고 다양한 돌봄교실 운영 모델을 발굴․확산하여 학교의 방과후 돌봄 서비스 강화 및 우수사례 전파를 통한 방과후학교에 대한 관심 및 참여 촉진코자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삼성꿈장학재단,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한 공모대회이다.

나주중앙초등학교의 With 방과후학교는 We(나와 친구, 우리들이 참여), Interest(흥미와 관심을 갖고 꾸준히 참여), Together(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Hope(내 소질과 특기, 희망을 키우기로)로 꿈 틔우기, 꿈 기르기, 꿈 나누기, 꿈 펼치기를 위해 수익자 부담 프로그램, 지자체 연계 프로그램, 지역연계, 대학연계, 가족강화 프로그램, 담임 재능기부 프로그램 등으로 방과후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꿈을 키워 희망찬 미래를 선물하는 방과후학교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나주중앙초등학교에서 모든 담임 선생님께서 담당하고 있는 학급을 대상으로 담임 재능기부 활동을 동아리 형태로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조영수 교장은 “정규 교육과정 시간외에 담임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어 우리 학생들이 졸업할 때까지 여섯가지 다른 경험을 할 수 있고, 이러한 활동들을 교과 및 창체 시간과 연계하여 창의․융합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전국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되어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