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치매안심센터, 오는 4월 착공, 6월 준공

치매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

  • 입력 2018.02.05 11:2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26일 시청 이화실에서 치매안심센터 증축공사 및 리모델링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센터 기본설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강인규 시장을 비롯한 지역 시의원, 보건소 및 용역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기존의 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해 치매환자 뿐만 아니라 장애인 등 모든 이용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것을 주문했다.

29일 나주시에 따르면 연면적 590㎡ 규모, 지상 2~3층 리모델링, 4층 증축공사를 통해 이달부터 실시설계 용역 등을 거쳐 오는 4월 착공할 방침이다.

올해 6월 준공이 예상되는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환자 1:1 사례관리 등을 통한 치매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매 전문상담실, 검진실 등이 마련된다.

특히 치매 환자 못지않게 고통 받는 환자 가족을 위한 교육실, 가족 쉼터 카페 등 나주시 만의 특색 있는 통합 솔루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우리 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전문요양병원이 부족한 지역 실정을 보완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내 집처럼 안전하고 편안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시설 안전 문제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