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수료를 축하해요

나주영재교육원 제14기 수료식, 자연․인문 영재학생 95명 수료

  • 입력 2018.02.26 14: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2월 8일(목) 나주교육센터 다목적강당에서 나주영재교육원 수료생, 학부모, 지도교사, 영재교육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나주영재교육원 제14기 학년제 심화과정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서춘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주영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오늘 수료식이 마무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시작하는 첫걸음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모든 역경과 시련을 이겨내고 각자의 분야에서 쓸모있는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수료식에서는 나주영재교육원 학년제 심화과정 전 과정을 수료한 자연영역 초등 5, 6학년 39명과 중학교 1, 2학년 39명, 인문영역 중학교 3학년 17명, 모두 9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으며,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등이 뛰어난 나주중학교 3학년 이어진 외 6명이 교육감상을, 나주중앙초등학교 5학년 배정빈 외 10명이 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영재교육원을 다니면서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많은 배움을 익힐 수 있어서 대단히 의미있고 행복한 1년을 보냈다”면서 미래 사회에 자신들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수료식은 1년의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학생 소감 발표 등을 진행하면서 모든 학생들이 영재교육 수료의 기쁨을 느끼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18년에도 바른 인성과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하고 창의적인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재교육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가꾸어 가는데 초석이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