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타고 천년 전라도 매력에 빠져보세요

전라도, 코레일과 철도자유여행상품 활성화 업무협약

  • 입력 2018.03.05 10:5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는 전라도 정도 천년과 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27일 익산역에서 호남지역 3개 코레일 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도를 방문하는 코레일의 철도자유여행상품에 다양한 혜택을 더함으로써 전라도 방문을 유도하고 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홍보함으로써 전라도 방문 붐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코레일 입장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낮은 철도자유여행상품(하나로) 판매를 활성화하고, 전라도 3개 시도 입장에서는 전라도 철도 자유여행 활성화를 통해 수도권에서 거리가 먼 전라도에 적합한 철도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는 윈윈전략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라도 방문의 해 기념 철도자유여행상품(전라도 하나로) 출시 및 홍보, 철도자유여행상품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 전라도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지원 및 정보 공유 등이다.

철도자유여행상품과 전라도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기 위한 포괄적 협력을 규정하고 있다.
전라도 3개 시도는 코레일과 철도자유여행상품(전라도 하나로)뿐만 아니라 천년 명품여행상품이라는 타이틀로 다채로운 전라도 여행상품을 구성 중에 있다.

천년 명품여행상품은 총 8개의 테마로 31개 상품을 선정해 운영하며 지난해 선정한 전라도 대표관광지 100선을 활용해 전라도 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장소에서 전라도만의 맛, 흥, 힐링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방옥길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라도는 뛰어난 문화유산과 빼어난 자연환경, 맛깔난 음식으로 가고 싶은 곳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2018년은 전라도 정도 천년을 기념하는 해인만큼 이번 코레일 측과의 업무협약에 힘입어 최북단 백마고지역에서부터 최남단 여수 엑스포역까지 전라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