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공직경험 고향발전 위해 쏟아낼 것

최명수 전 왕곡면장 도의원 출사표

  • 입력 2018.03.05 11:3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에서 40년 공직생활을 마감한 최명수(60세, 더불어민주당 예비경선 후보)씨가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전남도의원(나주시제2선거구) 출마를 위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최명수 예비후보는 “왕곡에서 태어나 60년 동안 고향을 지켜온 순수한 나주 토박이”라면서 행정공무원으로 40년간 재직하며 쌓은 경험과 지식을 고향발전을 위해 쏟아 내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공무원으로 재직하면서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했지만 공무원 신분으로는 일정한 한계를 경험했었다. 이제 그 부족한 부분을 전남도의원에 당선돼 채우고, 고향의 희망찬 미래를 여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나주는 한국전력 등 16개 공공기관이 이전해오면서 혁신도시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아직도 영산포를 비롯한 면 단위 농촌지역은 쇠락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영산포와 면단위 농촌지역이 동반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남도와 도의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 나주시 기획예산실장, 시민소통실장, 회계과장을 역임하면서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은 인물로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갈 지방자치의 정치적인 힘과 역학 관계를 그 누구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는 예비후보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예비후보가 왕곡면 출신이면서 일선행정의 꽃인 노안면장과 세지면장, 다시면장, 왕곡면장을 두루 역임 하면서 농촌지역 주민들의 고단한 삶과 어려움을 피부로 느끼면서 함께 동거동락해 온 주인공이기도 하다.

최 예비후보는 “지역 주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공직자로 반평생 근무하면서 주민들의 어려움과 장애인의 불편함, 노인들의 고독함, 농부로서 어머니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농촌마을 여성들의 고단함, 농민들의 아픔을 그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기에 전남도의원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공직생활 40년 동안 부지런하고, 깨끗하게 늘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왔다고 자부한다”면서 “지방정치가 바른 길로 가야만 서민과 농민, 근로자들이 모두 잘 살 수 있기에 풍부한 행정 경험과 경륜을 가진 자신이 주민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