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년일자리 창출 분야 과기부 장관 표창

일자리 카페 및 4차 산업기반 DIY 공방 등 청년 일자리창출 높은 평가

  • 입력 2018.03.19 15:43
  • 수정 2018.03.19 15:4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전국 일자리정책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나주시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의 일자리 정책 및 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지자체 간 일자리사업 공유와 확산을 통해 향후 일자리 정책의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주시는 박람회장서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나주시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청년 일자리 카페, 4차 산업기반 DIY 공방, 에너지밸리 신산업 기능융합 전문가 양성, 천연염색 기반 일자리 창출사업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일자리 정책 분야 큰 화두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들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승 나주시 일자리정책실장은 “청년 일자리 정책뿐만 아니라 앞으로 에너지밸리 연관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이전해 오고 있기 때문에 증가하는 일자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투자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등 시민이 체감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