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입후보 예정자 대거등록

6·13 지방선거 입후보 예정자 대거등록

  • 입력 2018.03.26 10:46
  • 수정 2018.03.26 10:47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를 80여일 앞두고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지 일주일 만에 입지자 12명이 등록을 하면서 직위와 지역구 후보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시장 예비후보 등록(정당별 선관위 등록순)을 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장행준(59세) 현 나주시 부의장, 이웅범(51세) 민주당 사회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이상계(70세) 나주시 배원협조합장이, 민주평화당소속으로 정호선(75세) 전 나주국회의원, 김대동(72세) 전 나주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강인규 현 시장은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받고 예비후보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정순남 전 전남도정무부지사는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소속으로는 김옥기 현 전남도의원이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도의원 1선거구는 이날 등록한 후보가 없었으며 이민준 현도의원이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받아 예비후보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다른 출마예정자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도의원 2선거구는 민주당 최명수(60세) 전 왕곡면장이 등록을 마쳤고, 김노금(61세) 현 시의원(민주당 비례)이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받아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의원 가선거구는 바른미래당 남평읍출신 한형철(47) 전 국민의당지방분권위원회부위원장과 무소속으로 노안면 출신 김경식(49세) 전 나주뉴스 대표이사가 예비후보 등록을 한가운데 현역의원인 민주당소속 김선용, 윤정근 의원이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받아 예비후보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강영록 민주당산포면협의회장과 무소속 김용경 시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준비 중이다.

시의원 나선거구는 민중당소속 황광민(38세) 민중당 나주지역 지방자치위원장, 무소속으로 이건주(46세) 전 언론인이 등록을 마쳤으며, 현 민주당 시의원인 김영덕, 홍철식, 허영우 의원과 무소속 임성환 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의원 다선거구는 민주당 소속으로 윤현성(41세) 전 민주당 나주지역청년위원장, 박소준(33세) 현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 지방지치부위원장, 임채수(49세) 전 봉황면청년회장, 김관용(53세) 현 나주시 시민소통위원장, 이재섭(46세) 전 봉황면주민자치위원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했고, 무소속으로 홍종국(41세) 현 한국청년정책연구원(재)이 예비후보 등록한 가운데 이병섭(43세) 시민사회운동가는 민주당 예비후보 적격판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세지면 출신 박상회(70세)씨가 무소속으로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의원 라선거구는 민주당소속으로 이재남(54세) 전 이창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상만(49세) 전 나주농민회 사무국장, 김용갑(65세) 현 민주당 나주화순부위원장이 민주당 등록을 마쳤고, 현 시의원인 민주당소속 조영두, 무소속 이광석 의원이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5일 선거구가 확정되면서 대거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가운데 현역들은 등록을 미루고 있다. 또 더불어 민주당소속 출마예정자들이 예비후보 적격 판정 3차 서류심사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