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 나주시지회, 노인대학 제28기 입학식

학생자치회장에 이광남, 총무에 신순심씨 선출

  • 입력 2018.03.26 11:2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지회장 서정윤)부설 노인대학(학장 박학수)은 지난 3월 21일 지회 회의실에서 조재윤 부시장, 김판근 의장, 김옥기, 이민준 도의원과 대학 입학생 45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나주시지회 노인대학은 지난 1991년도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27기에 걸쳐 총 1,109명이 졸업생을 배출했다.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운영되는 노인대학은 나주역사이야기, 웃음 속에 삶, 건강 상식, 교통안전 등 건강한 노후생활과 학구열 충족을 위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 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조재윤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대학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이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고 즐거운 삶의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입학을 축하했다.

이어 박학수대학장은 “어르신들이 맑은 생각, 고운 말, 바른 행동으로 사회에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강좌를 구성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 서정윤 지회장은 서로 무르익음의 비유로 쓰이는 사자성어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면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되자”고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지회는 노인대학 학생자치회 회장에 다시면 이광남 씨, 총무에 빛가람동 신순심 씨, 오락부장에 금남동 김기의 학생을 각각 선출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