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교육청과 역사영재반 운영

  • 입력 2018.04.09 11:5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나주박물관(관장 박중환)은 전라남도교육청 나주봉황고등학교와 손잡고 역사분야 영재를 후원하는 역사영재학급을 운영한다.

역사학자와 고고학자, 미술사학자, 큐레이터, 역사분야 교수, 문화재 보존과학자 등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국립박물관, 도교육청, 일선 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역사영재학급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이번 사업은 주목된다.

봉황고등학교 1~2학년 중 역사와 고고학, 고문화에 높은 관심과 우수한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 18명이 첫 번째 대상이다.

이들은 올 4월부터 12월까지 국립박물관 관장과 대학 교수, 큐레이터, 역사 교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있는 특강과 토론, 역사유적 현장 답사, 박물관 전시 및 해설 실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물관 현장에서 진행되는 교육 등의 실무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역사영재학급에 참여하는 학생과 이들을 지원하는 학부모들은 이번 경험이 역사분야 재능 개발과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그동안 과학‧수학‧외국어 중심의 영재교육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관계자들은 참가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올바른 역사지식과 역사관을 정립하여 미래의 역사학계를 이끌어나갈 재목이 되기를 기대하고, 그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