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대통령기 전국사이클 대회 팡파르

벨로드롬사이클 경기장서 전국 86개 팀, 420여 선수 참가

  • 입력 2018.04.25 10:51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사이클 경기인 제35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 대회가 4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전남 나주시 벨로드롬사이클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전남도 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86개 팀 총 42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인다.

세부종목으로는 스프린트(개인, 단체), 1~4km 개인(단체)추발, 스크래치, 템포 레이스 등 남·여 일반부, 고등부, 중등부로 나뉘어 19개 종목에서 우열을 가린다.

특히 현(現)국가대표선수 22명이 참가할 예정인 이번 대회는 우수한 성적을 거둘 시, 올 6월에 개최될 아시안 게임에 나설 국가대표 선발전에 가산점이 부여돼 어느 때보다 치열한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사이클 종가로서 지난 2000년부터 매해 본 대회를 개최해온 나주시는 우수한 스포츠 시설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내 사이클 경기력 향상은 물론, 아시아와 세계 대회 출전 선수들의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지속적인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해 전라도 정명 천 년의 중심이자, 스포츠 메카도시 나주를 전국에 알리고, 시민 건강을 위한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참가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숙박, 식당 업소 친절한 서비스 제공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