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도시농부” 혁신도시 공원텃밭 개장

  • 입력 2018.04.25 11:2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 일원에 조성된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이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제 1텃밭(빛가람동 536)에서 텃밭 참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심 속 녹지 확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혁신도시 내 4개소에 조성된 빛가람 공원텃밭은 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향유와 자녀들의 생태교육 장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 한전, aT 등 이전공공기관 직원에게 텃밭 140구획을, 일반 시민에게 210구획을 분양하는 등 총 350구획을 분양했다.

지역 청년 농부들로 구성된 나주시4-H연합회(대표 김기도)가 주관한 이날 개장식에서는 텃밭 자리배정에 이어, 고추, 방풍 등 모종 4종과 소농기구, 호미 등을 지원하고, 작물 재배법, 유의사항 등 농업지식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장식에 앞서 나주시는 지난해 도시농부들의 요청에 따라 텃밭에 남아있는 돌을 골라내는 작업과 더불어 밭 흙을 채취하여 토양성분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 결과에 따라 유기질 퇴비와 석회, 토양 유용미생물을 투입 하는 등 원활한 텃밭 농사를 위한 양질의 토양 관리에 힘써왔다.

시는 공원텃밭 외에도 도시농부교실, 직장인 원예교실, 실버세대 텃밭정원, 학교 텃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도시농업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텃밭 운영, 도시농업 관련 프로그램 문의는 시청 배기술지원과 소득작물팀(339-7473)에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텃밭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모여 작물을 재배해고, 즐거움을 나누는 공동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공원텃밭은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