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유전제, 에너지 파크(park)로 새 단장

전 연령층 대상 친환경 에너지 체험놀이 공간 조성

  • 입력 2018.05.02 11:05
  • 수정 2018.05.02 11:06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관내 공원 활성화를 통한 지역민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나주 혁신도시 유전제공원(빛가람동 22-1)에 에너지 체험놀이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20일 나주시는 올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 에너지를 테마로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인, 유전제공원 에너지파크 조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지특사업으로 선정돼 사업비 1,000백만원(국비60%, 시비40%)이 투입된다.
주요 시설로는 어린이들의 과학교육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자가 발전식 모노레일, 회전 놀이대, 시소 등 놀이·체험 시설을 비롯해, 중·장년층을 배려한 태양광 벤치, 파고라 등 산책·휴식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휴게 목적의 광장으로 조성된 유전제 공원 기존 자원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조경·휴양·기반·녹지 등 시설물을 재배치하고,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체험·문화시설을 접목시켜, 타 지역과는 차별화 된 테마가 있는 친환경 에너지 공원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유전제공원 에너지파크를 유아에서 노년층까지 누구나 찾고 싶은 놀이 및 휴식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면서, “기존 공원 활성화와 빛가람 에너지밸리에 부합하는 에너지 테마 공원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