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년 사장은 “우리 회사의 실체는 현장에 있고, 고객이 신뢰를 줄 때 우리가 존재하기에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 혼과 열정이 있는 기업, 그리고 세계 최고의 전문정비 기업이 되기 위해 자신의 명예를 걸고 업무를 수행하자”고 주문했다.
또한, 김범년 사장은 “업무를 함에 있어 디테일이 강하지 않으면 사상누각에 불가하다”고 강조하면서 “영국 왕립협회의 기본 신조인 Nullius in Verba를 참고하여 확인 검증되지 않은 것은 믿지 말고 스스로 노력하여 알아내라는 의미를 전 직원은 가슴 깊이 새겨서 품질업무에 있어서도 혼을 다하는 열정을 갖고 협업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품질안전실장의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품질경쟁력이 밑거름입니다”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원자력 품질이슈사항 대응 및 개선, 사례중심 KEPIC QAP-1, 절차서 등록관리 ERP 교육, ISO9001 2015년 규격에 대한 이해, △공유와 소통을 위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한전KPS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제안된 현안들을 절차화하는 등 발전설비 정비업무에 있어 완벽한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