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양식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동수오량농공단지협의회 최길주 회장 오리백숙 300인분 기탁

  • 입력 2018.08.06 14:2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동수오량농공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최길주)는 지난 23일 폭염 속 소외된 지역 이웃을 위한 보양식용 오리백숙300인분(150만 원 상당)을 이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최길주 회장은 “유난히 더운 여름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한다.”며, 소소한 바람을 전했다.

이날 보양식을 전달받은 김 모(남, 73)씨는 “혼자 생활하다 보니 끼니를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음식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강동렬 동장은 “따듯한 백숙에서 풍겨오는 온정의 마음을 주민과 함께 나눈 최길주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들과 어르신들께 잘 전달해 지역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로 삼을 것”고 말했다.

한편, 이창동은 지난 6월 동수오량농공단지협의회와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단지 내 기업체 대표와 천원 나누기 협약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 기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협의회는 농공단지 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분기별 풀베기 및 쓰레기 수거활동을 비롯해 연 2회에 걸쳐, 국내 및 외국인노동자 간의 문화적 이질감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문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공동체 구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