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번개탄 악용 방지 판매업소 9개소 지정

번개탄 구매 목적 파악 판매 유의사항 당부

  • 입력 2018.12.03 14:4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최근(20일)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관내 번개탄 판매업소를 방문, 번개탄 악용 방지를 위한 판매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해가스중독을 일으키는 번개탄은 목맴, 음독자살에 이어 자살수단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입이 용이해 판매 시 사용 목적을 물어야 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날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경민)는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생명사랑 실천가게’로 지정된 번개탄 판매업소 9개소를 방문, 번개탄 판매 시 유의사항에 대해 철저히 당부했다.

업소는 번개탄 판매 시 먼저 구매자의 사용목적을 파악하고, 매장 내 부착된 번개탄 위험성 및 정신건강 상담정보 내용을 구매자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김경민 센터장은 “자살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것”이라며 “이번 방문 홍보캠페인을 통해 번개탄으로 인한 주민의 자살예방 인식을 개선하는 등 지역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 수호를 위한 자살예방 홍보캠페인,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관리, 게이트키퍼 양성교육 등을 비롯해 생명사랑 실천가게 지정 및 모니터링을 통해 자살 예방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