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라!

반남초, 강인규 시장 초청 강의 가져

  • 입력 2018.12.03 15:03
  • 수정 2018.12.03 15:0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남초(교장 김복례)는 지난 11월 13일(화)에 강인규 나주시장을 학교로 초청해 「지혜나눔의 날 진로멘토 초청 강의」를 가졌다고 한다.

김윤희 반남면장과 지역민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다목적 강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약 두 시간에 걸쳐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는데, 학생들은 시종일관 진지하고도 열띤 자세로 참여했다고 한다.

이 자리에서 강인규 시장은 불구의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꿈을 이루어 온 인생역정과 우리나라 역사에서 차지하는 나주시의 중요한 의미, 나주시가 에너지 수도로 거듭나기까지의 노력, 시장으로서의 포부 등을 강의했다.

특히 강 시장은 학생들에게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화를 꿰뚫고 주도해 나가는 주체적 삶을 살아갈 것을 당부했다.

4학년 이성민 학생은 ”나주시의 수장으로서 거대 도시로 나주시를 이끌어 가시는 모습이 대단하시다“, ”무엇보다 우리 할머니 같은 동네 주민들 한명 한명까지를 기억하시고 주민 중심 행정을 해나가는 것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김복례 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를 배웠을 것이며, 무엇보다 나주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이 높아졌을 것이다.”, “앞으로 지역명사들과 함께하는 진로활동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