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누리초, 학부모 연수 실시

  • 입력 2018.12.03 15: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는 전남 핵심 역량인 지적역량(창의융합)기르기에 초점을 맞춘 학부모 연수를 기획하여, 지난 11월 13일(화)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수학으로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빛누리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박현태 강사(서초 수학 박물관 교육팀장)는 강의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위대한 수학자들(아르키메데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수학적 사고 및 나선형 원리 이해하기, 생활 속의 나선을 활용한 여러 물건 및 시설들에 대해 살펴보기, 플라톤 정다면체 5종 속의 수학 원리를 이해하고 준비된 플라워 정이십면체를 만들기, 정이십면체의 특징에 대해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체험하기, 테이프 없이 입체를 만드는 다면체의 실용성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큐 퍼즐램프 무드등(마름모 삼십면체를 구현함)을 학부모님들과 만들어 보면서 수학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수학에 대해 친근감을 부여하였다. 강사는 “이처럼 스스로 발견한 지식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현상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하는 모습에서 ‘창의 융합 수학사고’가 생긴다.”라고 강의의 주제를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정이십면체의 아이큐퍼즐램프를 테이프 없이 만들어 보면서 수학적 실용성에 대해 느꼈습니다. 수학에 대해 많은 흥미와 호기심이 생겼으며 램프를 넣어 화려하게 반짝이는 퍼즐 램프 등을 보면서 만들었다는 성취감에 기뻤습니다. ” 라며 소감을 밝혔고, 3학년 학부모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아이큐퍼즐램프를 다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참석하신 90여분의 학부모님들께서 정이십면체 아이큐 퍼즐 램프 만들기에 도전해서 거의 모든 학부모님들께서 완성해 가시는 모습에 제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라고 말하였다.

이번 연수를 추진한 교사 김경숙은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학부모님들의 관심 분야인 ‘자녀들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수학으로 길러 내는 한다.’는 생각과 맞아 떨어져 호응도도 높고, 체험을 병행한 연수여서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인 학부모 대상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 및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 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