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초, DREAM 오케스트라 겨울캠프 연주 실시

  • 입력 2019.02.19 14:1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가람초등학교(교장 윤영섭)는 지난 25일 강당에서 겨울캠프 연주회 한겨울밤의 Winter Classic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빛가람 Dream 오케스트라는 등굣길 음악회 등 연 10회 이상의 교내 공연뿐만 아니라 외부 공연무대에도 오르는 등 예술적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캠프동안 성장한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실력을 뽐내고 전문 연주단을 초청하여 지역 사회에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고자 빛가람DREAM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전문 연주단이 강당에서 학부모, 교사 그리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전해주었다.

이 날 공연은 1시간 동안 진행되었고 관악 5중주단인 포르테 금관 5중주단과 피아노 3중주단인 룩스앙상블이 찾아와 자리를 빛내주었다. 2~6학년으로 구성된 단원들이 일주일간의 겨울캠프 기간 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모차르트 40번, 붉은 노을 그리고 앵콜 곡으로 애국가를 연주했다.

이번 연주회에 참여한 6학년 엄○○ 학생은 “연습하며 힘든 점도 있었지만 공연을 마치면 뭔가를 해냈다는 생각에 많이 뿌듯하다”며 중학교에 가서도 악기 관련 동아리가 있으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겨울캠프 연주회를 관람한 한 학부모는 “하루하루 성장해가는 우리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실력을 보니 매우 감동적이다” 면서 “전문 공연단의 공연을 통해 우리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견문을 넓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윤영섭 교장은 “여러 소리가 어울려 조화로운 음악을 만들 듯 단원 각각의 성취감과 자신감이 모여 큰 발전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빛가람초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예술적인 감성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