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면 지사협, 행복보금자리 1호 입주식 가져

화재로 주택 소실된 주민, 40일 공사 끝에 새 보금자리 마련

  • 입력 2019.02.19 14:45
  • 수정 2019.02.19 14:4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노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주거개선사업인 ‘행복보금자리’ 1호 입주식을 갖고, 불의의 화재사고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던 주민 최 모 씨(남, 59세)에게 안락한 컨테이너 주택을 선물했다.

이번 ‘행복보금자리’ 사업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선정에 따른 지원금 405만 원과 관내 업체 ㈜보림(대표 박광열) 후원 및 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총 9백여만 원을 들여, 40일에 걸쳐 완료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컨테이너 주문 제작, 기존 주택 철거를 비롯해 바닥 레미콘 및 전기공사, 무너진 담장 보수 공사 등에 직접 참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화재로 주택 대부분이 소실되어, 방 한 칸에 천막을 치고 어렵게 생활해왔던 주민 최 모씨는 “이웃들의 따듯한 정성과 사랑이 담긴 멋지고 행복한 집을 선물 받아서 감격스럽다.”며, “이 은혜를 잊지 않고, 나 또한 다른 이웃들을 위해 꼭 봉사하며 살아가겠다.”고 거듭 감사인사를 전했다.

노명학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위원들이 내 가족의 일처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고마울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여건이 열악한 주거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행복보금자리 사업이 지역을 더 밝고 따듯하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