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다문화가정 나주향교 전통문화 체험

  • 입력 2019.05.09 10:2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지역 결혼이주여성 및 중도입국자녀들이 나주향교에서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나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하양진, 이하 가족센터)는 지난 26일 초기 입국 결혼이주여성 및 중도입국자녀 15명이 함께 ‘공감! 나주향교’ 문화 체험 시간을 가졌다.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나주향교를 둘러보며 해설가의 도움으로 향교의 유래도 배우고 배꽃 쿠키 만들기, 한국 전통악기 체험, 전래 놀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우주베키스탄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딜00씨(44)은 “한국에 온지 1년도 안됐는데 여기 와서 친구도 사귀고 한국 악기도 배워 스트레스가 풀리고 너무 재미있었다”고 전했고 베트남에서 온 중도입국자녀 원00군(14)은 “배꽃쿠키 만들기와 전래 놀이가 가장 재미있었고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해서 즐거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시가족센터에서는 이같이 다문화가족들과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의 어울림을 통해 더 다채롭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8일(토)에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가정의 달,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한마음 지구촌 가족 축제’ 행사도 개최한이다. 여러 나라 춤 공연, 가족체험부스, 가족 장기자랑, 지구촌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