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나주시와 국비확보 관련 정책간담회

2일 이화실에서 국고 건의사업 및 한전공대 설립 지원 등 지역 현안 논의

  • 입력 2019.05.09 11:13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금주 국회의원과 나주시가 지난 2일 시청 이화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지난 달 17일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와의 당정협의회에 이어, 당면한 지역 현안과 내년도 국비확보 차원에서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내년도 국고 건의사업으로 가족센터 건립,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수소 생산·저장 기술개발 사업, 남평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 시민의 숲 조성사업,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생활 SOC 사업, 친환경농산물 공급 거점단지 육성사업 등을 제안, 국비 확보에 힘을 보태줄 것을 손 의원에게 요청했다.

또한, 한전공과대학 설립 지원 방안을 비롯해, 혁신도시 시즌2 대응, 나주SRF열병합발전소 문제, 스마트 팜 구축, 나주 배 산업 활성화 방안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주고받았다.

강 시장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혁신도시 이전 완료를 통해 혁신도시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고, 한전공대 유치 확정을 통해 우리 시 에너지수도 건설 비전이 더욱 현실로 다가왔다.”며, “하지만 기회를 우리 것으로 만들고, 더 발전된 나주를 위해서 해결해야할 현안이 많기 때문에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보다 적극적인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손 의원은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논리 개발과 법리 근거에 충실해 중앙 부처를 설득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춰줄 것”을 당부, “지역 국회의원으로써 소통과 협치를 통해 지역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최대한 지원해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