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특화사업 추진 박차

2일 정기회의 후, 주거취약계층 가구 방문 현장 봉사 활동 실시

  • 입력 2019.05.30 10:43
  • 수정 2019.05.30 10:4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두성)는 지난 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2차 정기회의 개최했다. 회의 이후에는 주거 환경이 취약한 장애인 가구를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사협 위원 11명이 참석한 정기회의에서는 2019년 복지특화사업인 ‘우리 동네 희망 빛 드림’ 사업과 ‘뚝딱! 싹싹! 행복보금자리 사업’에 대한 대상자 선정 심의 등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관내 15가구를 선정해 추진하는 ‘우리 동네 희망 빛 드림’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노후 전기시설물을 점검·교체해주는 사업이며, ‘뚝딱! 싹싹! 행복보금자리’는 주거 여건이 열악한 1가구를 선정,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주거환경개선 사업이다.

회의 이후, 위원들은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로 논의 된 장애인 가구를 현장 방문하고 새 주거지 신축에 대한 논의와 함께 현 주거지 주변 잡동사니와 생활쓰레기를 정리했다.

회원들은 “우리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입을 모았다.

황덕연 금천면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지사협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