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개발프로그램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자 간담회 [취중진담] 성황리에 개최

  • 입력 2019.06.03 11:13
  • 수정 2019.06.03 11:1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진아, 이하 나주새일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민여성을 포함한 모든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2019년 경력개발프로그램인 ‘취업자 간담회’를 5월 27일(월) 오후 6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에 걸쳐 빛가람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이 간담회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성공 및 직장적응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 및 공유함으로써 여성취업자의 자부심을 향상시키고, 경력개발동기를 부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를 계기로 우리 지역 여성취업자들간 인프라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진출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 행사에는 나주새일센터에서 운영한 집단상담프로그램 및 직업교육훈련을 이수하는 등 다양한 연계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정영미, 박지원씨를 비롯한 여성취업자 20명이 참여하였다. 또한 나주시 사회복지과 박춘희 과장 및 담당자 2명, 승진전자(주)와 ㈜짱죽의 임원도 함께 참여하여 격려와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이를 위해 나주새일센터에서는 지난 5월 20일(월)까지 “취업성공사례 및 직장적응우수사례공모전”을 실시하였고, 희망상 1명(정영미), 감동상 1명(박지원), 나눔상 8명(김지은 외)을 선정하였다. 이 행사에서 희망상과 감동상 수상 및 수상자의 취업성공 사례발표도 함께 이루어져, 감동과 도전을 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후 마련된 정찬 자리에서 여성취업자들간 생생토크, 나주새일센터 취업‧직업상담사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서로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진아 센터장(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은 환영사에서 “여성이 자기의 직업을 갖고 매진하는 것은 개인적인 행복뿐 아니라 그 지역사회를 행복하게 하는 초석이 된다. 때문에 나주새일센터의 역할은 여성과 지역사회의 행복지기라고 생각한다. 이 자리를 통해 자신과 서로를 격려하고, 자신감이 고취되기를 바란다. 더 나아가 자신의 취업분야에서 전문가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 이 화합의 장을 바탕으로 우리 나주지역에 취업여성들의 지역네트워크의 확장과 여성 인적인프라가 구축되길 희망한다.”라고 하였다.

나주시청 사회복지과의 박춘희 과장은 격려사에서 “취업에 성공하여, 각계각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여성취업자들을 만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 여성의 취업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 나주새일센터와 기업체, 나주시가 함께 협력하여 이 일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승진전자(주)의 김봉규 상무이사와 (주)짱죽의 신승철 이사는 “나주새일센터를 통해 회사의 직원을 채용하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를 기대한다. 나주새일센터의 일이라면 우리들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돕겠다.”라는 취지의 축사를 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취업자 김민정(영암군 수어통역센터 재직) 씨는 “취업 1주년이 되는 시점에서 지금까지도 연락하고, 힘을 북돋아주는 나주새일센터에 감사를 드린다. 간담회에서 성공사례를 들으면서 나도 지속적으로 내 능력을 발전시켜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큰 도전정신을 자극받았다. 취업자 간담회를 준비한 나주새일센터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한편 취업자 간담회 참석자들을 위해 ㈜해농식품(대표이사 조명추)에서는 물품(조미김)을 협찬하여 주었다.

나주새일센터는 이 간담회에서의 ‘사례공유와 멘토링을 통해 여성경력개발 동기를 제고하고, 여성 인적자원 및 네크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여성취업자들의 장기근속 및 전문역량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였다.

나주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및 나주시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기관으로서 최진아 센터장(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을 비롯한 취업상담사와 직업상담사 7명이 여성의 취업연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본 취업자 간담회 및 여성의 취업 관련 문의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333-2060) 또는 홈페이지(http://www.najusaeil.net)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