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우리 학교 식물 박사! 신나는 식물골든벨 대회

빛가람초, 학교 식물 골든벨 대회 실시

  • 입력 2019.08.07 14: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가람초등학교(교장 윤영섭)는 7월 17일, 「나는야! 우리학교 식물 박사!」골든벨을 열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평소 식물에 관심이 많았던 희망 학생들이 참가하여 식물에 대한 지식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식물 골든벨은 학교에서 가꾸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의 이름과 특징들을 퀴즈로 맞춰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식물들을 떠올리며 신중하게 문제를 풀었다.

많은 학생들이 눈을 반짝이며 학교 식물에 대한 애정을 선보였다. 빛가람초에서는 평소 학생들이 직접 식물을 기르기도 하고, 식물 정보를 게시판에 게시해 놓으면서 학생들이 식물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식물 골든벨에 참여한 4학년 신OO학생은 “학교에서 그냥 지나치던 식물이었는데 관심을 가지고 보다 보니 예쁜 이름들을 가지고 있었다.”며, “우리에게 이로움을 주는 식물인 만큼 앞으로도 소중하게 여기고 학교에 더 많은 식물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윤영섭 교장은“학교 식물에 평소 많은 관심을 보이고 열심히 참여해 준 학생들이 기특하다. 환경문제가 대두 되고 있는 요즘, 학생들이 식물의 소중함을 피부로 깨닫고 환경을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