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중 유시안, 전국대회 2관왕에 MVP 선정

제48회 전국학생사이클대회에서 금빛 질주

  • 입력 2019.08.07 14:1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사이클의 차세대 대표주자로 급부상한 유시안(나주 금성중학교 2학년)이 대회 2관왕과 함께 대회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유시안의 맹활약을 앞세운 금성중학교(학교장 양시훈) 사이클팀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등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77점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또한 나주 금성중학교 사이클팀을 종합우승으로 이끈 최형구 감독은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는 등 그야말로 나주 금성중학교 독무대이자 잔치를 만들어냈다.

유시안 선수는 20일부터 23일까지 전주사이클경기장에서 열린 제4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남중부 경기에서 200m 기록경기와 500m 독주경기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2관왕 등극과 함께 대회를 가장 빛낸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지금의 페이스라면 유시안은 2020년 제49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의 다메달 획득이 유력시되고 있다. 전남 사이클계로서는 대형 스타를 발굴한 셈이다.

또한 금성중학교는 조윤상(3년)이 스크래치 3km에서 금메달을, 김주영(2년)이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김정민(3년)은 개인추발 2km에서 은메달을 추가했다.

이처럼 금성중학교 사이클팀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등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77점으로 인천 계산중(61점)과 부산 사하중(61점)을 제치고 종합우승까지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최형구 감독은 “더운 날씨 속에 선수들이 힘든 훈련을 잘 이겨내 줬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선수들과 함께 더욱 더 최선을 다해 전남 사이클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사이클의 미래를 이끌어갈 재목을 성장시켜 내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