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약관련 생명사랑지킴이 57명 신규 위촉

노안․세지․산포 19개 마을 이장, 주민으로 구성

  • 입력 2019.08.12 12:4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2층 회의실에서 관내 19개 마을(3개면, 노안·세지·산포) 이장 등 주민 57명을 ‘생명사람지킴이’로 신규 위촉하고, 농약안전보관함 관리 요령 등 활동 전반에 대한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사랑지킴이 사업은 지난 2017년 나주시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후원과, 한전KPS,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원을 기반으로 마을 생명안전망 구축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마을 실정에 밝은 주민들로 구성된 생명사랑지킴이는 농약으로 인한 음독자살을 예방하고자 마을별로 보급된 농약안전보관함 모니터링을 비롯해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 △주민들의 올바른 정신건강 인식 개선 및 보급 등의 역할을 통해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생명사랑지킴이 활동가들은 올 한 해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 총 19개 마을 309가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보관함 사용여부와 관리 실태를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는 활동가들의 활동 범위와 보급효과를 분석·평가하고, 올 하반기 예산지원을 통해 농약안전보관함 설치 확대, 모니터링 요원 활동비 지급 등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채주 나주시보건소장은 “생명사랑지킴이로 새롭게 위촉된 각 마을 주민들이 농약으로 인한 음독자살 예방과 마을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