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백호문학관, 어린이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19.08.12 13:0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시 백호문학관은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2019 어린이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여름방학 보내기를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백호 임제의 삶과 문학 감상, 백호 임제 가면꾸미기. 조선시대 초상화 알아보기, 백호 임제 상상 초상화 그리기 등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백호문학관 관계자는 “추정 초상화로 남아있는 백호 임제 선생의 모습을 아이들의 상상을 통해 그려보는 색다른 체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백호문학관 누리집(baekhomoonhak.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백호문학관(061-335-5008)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나주시 백호문학관(다시면 회진길8)은 조선 중기 호방한 기풍과 재기 넘치는 글로 당대 명문장가로 명성을 떨친 백호 임제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문학관 내부에는 백호임제 초상화를 비롯한 연보, 가계도, 임제의 벗, 작품 등이 게시된 상설전시관을 비롯해 임제 선생을 비롯한 국내 유명 작가들의 시, 서예작품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획전시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