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 개최

  • 입력 2019.09.09 13:47
  • 수정 2019.09.09 13:56
  • 기자명 정찬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9월 3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전남 중부권 교사, 초·중·고 학부모, 주민참여예산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예산편성 의견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전남교육정책과 교육재정 상황 등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20년 예산편성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는 전남교육정책의 방향과 비전, 전남혁신교육 운영 방향, 2019년 전남교육재정 현황, 2020년도 재정운용 여건과 방향,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현황 설명에 이어 주민의견 수렴순으로 진행되어 주민과 소통하는 교육정책의 일면을 보여 주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인삿말을 통해 “취임후 지금까지 민주주의, 혁신, 미래의 3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전남교육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다. 교육감 임기의 반환점이 되는 내년에는 지역사회와 협치를 통한 거버넌스 구축, 교육력 제고, 차별 없는 교육복지, 미래교육 을 통한 창의·융합적, 인재육성에 중점을 두고 전남교육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접수된 교육가족, 주민들의 의견은 사업 담당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타당성 검토를 통해 2020년도 예산안에 반영되며, 그 결과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한편, 전라남도 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3개 권역으로 나눠 주민참여 예산 설명회를 갖기로 하고, 이날 설명회를 비롯해서 9월 4일(수)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서부권 설명회를, 9월 9일(월) 순천생태문화교육원에서 동부권 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