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공모사업 선정 국비 42.2억원 확보

기초생활기반 확충, 경관개선 등의 지역개발 강화 공모사업

  • 입력 2019.09.09 14:4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화순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사업지구 선정으로 해당 지역 주민들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나주화순 손금주 국회의원(국회 운영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9월 3일(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일반농산어촌개발 2020년 신규사업지구로 나주화순이 선정, 국비 42.2억 원의 사업비가 확보됐다고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은 농어촌 주민의 기초생활기반 확충, 경관개선 특화발전 등의 지역개발 강화를 위한 공모사업으로 사업지구당 5년 이내에 국비 70%, 지방비 30%의 비율로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나주 동강면의 기초생활거점 육성을 위해 총 40억원이 투입되며, 나주시와 화순군 시군역량강화를 위해 총 2.21억원이 지원된다.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통합 중심지의 기능을 보완하면서 읍면소재지 접근성이 제한적인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중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손금주 의원은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거점기능 강화로 나주시와 화순군의 기초생활수준 및 주민들의 생활 편익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와 적극적이고 긴밀하게 소통해 주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