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송월동서 이웃사랑 실천

  • 입력 2019.10.07 15:51
  • 기자명 김화연 시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전국적으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나주지부 회원들이 지난 9월 9일 송월동 일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송월동주민자치센터와 연계하여 대상자를 선정해 20여 가구에 회원들이 준비한 식료품 세트가 전달되었는데 각 세트마다 찜닭, 추어탕, 사골곰탕, 육개장, 미역국등 든든한 식사류와 전복죽, 단호박죽 같은 영양죽, 라면과 즉석밥, 햄과 참치캔 같은 간편식은 물론 참기름과 올리고당, 식용유등 명절 음식 만들기에 필요한 식재료까지 골고루 들어있다.

국제위러브유관계자는 “명절이 되면 외로이 지낼 이웃들이 생각이 난다. 모든 이웃들이 즐거운 추석을 보내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월동주민자치센터장은 “국제위러브유의 폭넓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감동이 된다. 회원들도 다 형편이 좋은 것은 아닐텐데 이렇게 꾸준히 봉사해주니 정말 감사하다. 마음이 없다면 절대 할 수 없는 일이다”며 이웃사랑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봉사활동 소식이 알려질 필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고 더 넓게는 살기좋은 세상이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선한 봉사활동이 늘어나야 한다는 것이 이들의 전언이다. 식료품 세트는 회원들이 각 가정마다 직접 방문하여 따뜻한 격려와 함께 전달되었다. 전달 받은 이들은 한결같이 감사를 전했다.

그중 한 어르신은 “아파서 식사 하기도 힘들고 입맛도 없었는데 꼭 필요한 것들만 선물해주어 어떻게 감사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말했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진행하는 이번 추석맞이 이웃돕기는 전남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진행중이다. 각 지역의 시청, 구청, 군청, 주민센터, 읍사무소, 면사무소등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관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파악한 뒤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