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노후 경로당 에너지 효율 개선 박차

15년 이상 노후 경로당 3~40개소 에너지 효율 진단

  • 입력 2019.10.22 15:1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4일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 전남대학교LINC+사업단(단장 김재국), ㈜지혜와 비전(대표 정연수)과 함께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시설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후 경로당 및 기타 복지시설의 열악한 난방 여건으로 인한 에너지 빈곤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 복지 정책을 개발·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후 3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인규 시장, 최상준 한국전력거래소 경영지원처장, 김재국 전남대LINC+사업단장, 정연수 ㈜지혜와비전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4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연내 나주시 관내 등록 경로당 600개소 중 건축연식이 15년 이상 된 노후 경로당 3~40개를 선정, 에너지 효율 진단·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한 조사한 시설 중 2개소를 선정, 사업비 각 500만원을 투입해 창호교체·단열공사 등 에너지 효율 개선 시범사업을 추진해 노후 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빈곤 문제를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경로당은 자녀들과 떨어져 1인 독거가구를 이루는 현재의 가족 형태에서 꼭 필요한 복지시설이며, 어르신들의 삶의 안식처”라며, “노후경로당 에너지 효율 진단 및 개선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경로당 에너지 복지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