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봄철 전력설비 특별 점검 추진

  • 입력 2020.03.05 13:5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봄철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설비 특별 운영대책을 수립·추진하여 설비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고 불시의 사건·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봄철 해빙기를 맞아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설비 특별점검을 지속 추진하고, 기후가 건조한 봄철, 설비고장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배전설비 특별관리기간을 지정·운영하는 등 안전 최우선의 설비운영 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풍특보 등 기상상황을 고려 배전계통의 전력차단기 운전을 평상 시 보다 강화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 및 자체 비상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한전은 해빙기 지반약화에 따른 설비사고 예방을 위하여 축대, 하천제방 인근 전주 65만기에 대한 특별점검 및 긴급조치를 2월에 완료하였고, 이외의 설비에 대해서도 5월말까지 설비 점검을 시행하여 불량개소에 대해서는 신속히 보강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한 봄철 건조기 전력설비고장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3월부터 5월까지 산악 경과지 및 주변선로에 설치된 전주 약 201만기를 대상으로 열화상 진단장비 등 과학화 장비를 활용하여 정밀점검 및 보강을 시행할 예정이며, 강풍・건조 특보 등 기상상황에 따라 동계 건조기에 시행 중인 전국 약 3천여 개소의 전력차단기 재투입 차등운전을 더욱 강화하여 운전할 계획이며, 산악지 경과선로에 대한 공급방식을 고압에서 저압으로 변경하고 강풍에 강한 新기자재 설치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력설비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조기 산불예방에 대비하여 지자체 및 지방 산림청 등 관련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하여 화재감시 신고제, 합동 긴급출동 등을 시행할 예정이며, 봄철 대기 건조 및 강풍 등 기상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기상특보에 따라 본사와 해당 지역본부에 비상상황실을 가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