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에너지·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사업 추진

23일부터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 통해 구직 희망 청년 모집

  • 입력 2020.08.25 15:2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일상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사회·경제 전환 흐름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에너지·ICT분야 기업·인재육성에 나선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0일 ‘에너지 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신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매칭, 초기 3개월 간 직무역량을 쌓게 한 후 정규직 고용을 유도하는 취업지원 정책이다.

참여 기업은 3개월간 매달 청년 인건비 230만원(수당포함)과 4대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이후 정규직 전환 시 3개월간 인건비의 50%(최대 100만원)와 4대 보험료를 추가 지원해 청년 근로자의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유도할 계획이다.

사업수행기관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앞서 지난 6월부터 나주시 관내 에너지·ICT에 기반을 둔 사회·경제 활동법인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3차)를 실시했다.

연구원은 소정의 평가를 거쳐 오는 22일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에 게시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만18세~39세)은 23일부터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에서 희망기업을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면접 등 고용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되면 내달 10일경부터 사업장에 배치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서 미래 핵심동력인 에너지·ICT 기업 성장과 청년인력 양성을 위해 나주시와 전라남도가 함께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사업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 정책, 기업경영 지원에 힘써 고용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 ICT기업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자격·선발절차·근무여건·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