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나주공장, 송월동에 희망하우스 4호

  • 입력 2020.11.04 15:29
  • 수정 2020.11.04 15:3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11월 4일 수요일 LG화학 나주공장장 이건주 상무, 나주노동조합 류제혁 지부장, 최춘옥 송월동장, 허영우 나주시의원, 송월3통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 송월동(송학2길 6-1, 송월3통)에서 나사랑 희망하우스 4호 현판식을 실시하였다.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인근 지역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나주 원도심 지역에서 주거시설이 열악한 1가구를 선정한 후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여 전기, 도배, 장판, 가구 교체 등 주거시설을 집중 개선하는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나주공장 임직원이 모금한 트윈엔젤기금과 회사가 마련한 기금인 매칭그랜트를 통해 세대당 주거개선비용 500만원을 지원하며 연간 2가구,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나 이번 실시한 나사랑 희망하우스 4호는 집 밖에 위치한 재래식 화장실이 열악하여, 실내에 신설하기 위해 트윈엔젤기금 100만원을 추가 지원하였다.

집 안에 화장실을 신설하고 변기, 세면대, 수납장, 외관 창호 등을 지원하였다.
나사랑 희망하우스 4호 대상자 송월동 임모씨는 “평소에 다리가 불편하여 어두운 밤에 화장실 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LG화학 나주공장이 쾌적한 화장실을 만들어주어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장 이건주 상무는 “작년 2가구에 이어 올해 2가구까지 총 4가구를 지원한 나사랑 희망하우스는 대상자와 지원자 모두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 내년은 물론 앞으로도 나주 원도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사랑 희망하우스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