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재학생, 한국모바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입력 2020.11.10 16:17
  • 수정 2020.11.10 16:1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대학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재학생들이 2020년 한국모바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4학년인 강혜원(21‧여), 정윤옥(22‧여), 홍정주(21‧여)씨는 최근 서울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학술대회에 참가해 ‘마이크로그리드 기반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Battery Management System)에 관한 연구’를 발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김동묵 에너지시스템경영공학전공 교수, 배진용 전기차제어전공 교수의 지도를 받아 스마트폰, 전기스쿠터, 전동킥보드,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 등에서 발생하는 배터리 화재와 폭발에 대한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개발‧제안했다.

이 팀은 지역기업의 애로 기술을 해결하기 위한 희망이음 사업을 캠틱종합기술원과 수행하고 있으며, 그 동안 배터리의 화재와 폭발을 방지하는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에너지 기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해왔다.

개발된 기술은 앞으로 에너지 기업에 기술이전을 하고 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며, 기업과 학생들의 협력 연구를 통해 맞춤형 취업과 관련 산업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