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한전공대법 2월 국회 통과 전방위 노력

김영록 지사, 여야 지도부 등 면담 이어 한전․시민단체 등과 공동 노력

  • 입력 2021.02.03 15:4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 오는 22년 한국에너지공대 정상 개교를 위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의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위해 여야 지도부와 해당 상임위 위원을 만나 설득에 나서는 등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직접 찾았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한국에너지공대가 22년 3월 정상 개교하기 위해서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이 2월에 반드시 제정돼야 한다”며 특별법 통과를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당 대표 등은 공감을 표하면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소속 여야 간사인 송갑석․이철규 의원과 신정훈 의원을 찾아가 산자위에서의 신속한 법안 상정 및 처리를 강력히 촉구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한전 등과 공동으로 한국에너지공대특별법 2월 임시국회 통과를 위해 여야 지도부, 산자위 위원 등에 대한 접촉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여당 지도부에 대해서는 한국에너지공대의 22년 3월 정상개교에 대한 호남인의 열망을 적극 전달하면서 특별법 2월 제정 당론채택 및 통과를 강력히 촉구할 계획이다. 야당에 대해선 호남에 대한 동행을 강조하면서 호남인의 염원인 특별법을 반대하는 것이 전혀 타당하지 않다는 점을 설득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또 시도민 단체 등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대의 정상 개교에 대한 호남인의 열망을 적극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대 광주전남 범시도민지원위원회’, ‘재경광주전남호남향우회’ 등이 정치권에 한국에너지공대 설립에 대한 호남권 민심을 전달하기로 했다. 이들은 여야 지도부를 방문하고, 특별법 2월 제정 촉구서도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