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

내달 10일까지 경기 성남농협 유통센터지점서 판촉

  • 입력 2021.02.19 14:3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의 농수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수도권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판촉에 나섰다.

전라남도와 (사)한국전통식품전남지회가 공동 기획한 이번 직거래 장터는 18일부터 3월 10일까지 경기도 성남농협 유통센터지점 1층 행사장에서 전남 농수특산물 산지 직거래 장터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학교 급식 중단과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농수특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지역 농어가를 돕고, 수도권 시민들에겐 양질의 농수특산물을 직접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직거래 장터에선 전남 시군별 대표 농수특산물 200여 품목이 판매된다. 대표적인 품목은 무항생제 원유와 합성 첨가물이 전혀 없는 프리미엄 요거트를 비롯 어린아이와 어르신 간식으로 제격인 김부각,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은 장성 사과 등으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전라남도는 킴스클럽 야탑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직거래장터를 개최해 3억 1천 700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려 농어가 소득 향상에 힘쓰고 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직거래 장터를 통해 수도권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전남 농수특산물을 제공하고 농어가에는 소득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농수특산물 판로 개척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직거래장터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